수퍼차저 이용 방법: 충전 에티켓

팔영농수산
홈 > 공지.이벤트 > 공지사항 > K 테슬라 주식 : 157.56 -3.92 (-2.43%)  
공지사항

수퍼차저 이용 방법: 충전 에티켓

테슬카 댓글 0 조회 1839 추천 0 비추천 0

플러그를 꽂기만 하면 바로 충전이 시작되는 간편한 수퍼차징.


과정은 간단하지만 이에도 에티켓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더욱 쾌적하고 매너 있는 수퍼차징 생활을 위한 다섯 가지 수퍼차징 에티켓을 소개합니다.


135f6ea7bc566416c630f814c55c052a_1678161127_976.jpg
 

1. 충전 완료 후 즉시 출차하기


충전이 완료된 이후에도 충전 구역을 점거하는 행위, 내연기관차로 치면 주유소 앞을 가로막고 주유를 방해하는 행위와 비슷합니다. 

충전 구역은 주차가 아닌 ‘충전’을 위한 자리입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즉시 출차하여 다른 분들이 원활히 충전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세요.


테슬라에서는 모든 오너에게 쾌적한 충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점거수수료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충전 완료 후 5분이 지나는 시점부터 분당 500원(최대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일반 주차구역으로 차량을 이동해주세요.



2. 자리를 비울 땐 연락처 남기기


V3 수퍼차저로 충전 시, 약 15분 만에 최대 257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하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Tesla 차량 내15인치 터치스크린에는 넷플릭스, 유튜브, 토이 박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화장실에 가거나 잠시 자리를 비우게 되는 경우,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다른 오너가 연락할 수 있도록 연락처를 남겨두면 좋습니다. 


*표시된 수치는 V3 수퍼차저 충전 기준이며, 수퍼차저의 종류, 배터리 컨디션 및 외부 온도 등에 따라 충전시간과 주행 가능 거리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수퍼차저 스테이션 깨끗하게 이용하기


깨끗한 수퍼차저 스테이션은 충전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수퍼차저 스테이션 내에서의 흡연이나 쓰레기 투기를 자제하고, 특히 화장실과 같은 공공시설을 깨끗하게 사용해주세요. 


수퍼차저는 Tesla 충전 파트너의 개인 사유지에 설치되며, 파트너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운영됩니다. 따라서 개인의 쓰레기는 챙겨가고, 공공시설을 깨끗하게 사용하는 매너를 보여주세요.



4. 구역 내 지정된 수퍼차저 이용 & 커넥터 제 자리에 거치하기


수퍼차저 스테이션 내 모든 충전 구역에는 지정된 수퍼차저가 있습니다. 

다른 자리의 수퍼차저 플러그를 억지로 당겨 사용하는 경우, 다른 차량의 충전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수퍼차저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충전이 완료되면 충전 커넥터를 제자리에 거치해주세요.



5. 회차 시간 악용하지 않기


수퍼차저 스테이션의 시설 운영 정책에 따라 주차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 편의를 위해 설정한 회차 시간을 악용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회차 후 재입차를 위한 주차장 입구 불법 유턴 등의 행위는 안전 사고를 유발할 수 있으니 삼가주세요. 


시설 내 업장 이용 시 주차 요금 할인 등의 혜택이 있는 경우, 커피나 한 잔을 즐기거나 간단한 식사를 하는 것도 수퍼차징 중 시간을 보내는 현명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

새글알림

 +4 반갑습니다
곰요리 04.15 14:22
+

댓글알림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3M썬팅일산동구점 04.16 09:12
어서오세요 환영합니다
테슬카 04.16 08:05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