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광산업체 글렌코어 지분 20% 인수 검토

팔영농수산
홈 > 뉴스.충전 > 테슬라뉴스 주식 : 175.79 -4.04 (-2.25%)  
테슬라뉴스

테슬라, 광산업체 글렌코어 지분 20% 인수 검토

테슬주식 댓글 0 조회 589 추천 0 비추천 0

Tesla는 Glencore와 스위스 광산 대기업의 지분 매입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문제에 가까운 소식통은 파이낸셜 타임즈 에 Tesla와 Glencore가 작년에 예비 논의를 가졌다고 말했습니다. 회사 간 회담은 2022년 3월까지 계속됐다. Glencore의 CEO인 Gary Eagle은 3월에 Tesla의 Fremont 공장을 방문했습니다. 


Tesla는 Glencore에서 10~20%의 소수 지분을 매입할 계획이었지만 두 회사는 거래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EV 제조업체는 Glencore가 Tesla의 환경 목표와 호환되는지 우려했습니다. 


스위스 광업 거인은 콩고 민주 공화국(DRC), 호주 및 캐나다에서 세계 최대의 코발트 교역소이자 생산업체입니다. 


콩고민주공화국 의 일부  코발트 채굴 관행  은 수년 동안 논란의 늪에 빠져 있었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에 사업을 하고 있는 일부 광산 회사는 미성년자를 고용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의 코발트 채굴은 또한 먼지와 입자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폐와 피부 질환을 일으키기 때문에 광부에게 공중 보건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875c4cdecf039b91b0c00ab8d32d5413_1667279777_075.jpeg

 


Glencore는 주요 목적이 "일상 생활을 발전시키는" 상품을 "책임감 있게" 소싱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스위스 회사는 2021년 파리 협정의 목표에 부합하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석탄 포트폴리오를 고갈시키는 것을 시작으로 2050년까지 순배출 제로에 도달할 계획입니다.




광산 업계의 TESLA

Tesla와 Glencore 간의 논의는 어떤 결과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회담은 Tesla가 전 세계적으로 EV 생산과 4680 조립 라인을 늘리기 위해 광산업 진출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Glencore는 몇 년 전 Giga Shanghai 및 Giga Berlin에 대해 스위스 광산 거인과 코발트 판매 계약 을 체결 했기 때문에 Tesla가 광산 산업에서 관계를 구축하기 시작하기에 좋은 회사처럼 보였습니다  . Tesla의 Glencore와의 대화는 아마도 광업, 특히 광업에서 정제 및 생산 사이의 프로세스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했을 것입니다. 


Tesla는 광업 진출에 대해 개방적이었습니다. 회사는 광업에 그다지 열광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필요한 경우 업계에 합류하는 것을 고려할 것입니다. 지난 어닝 콜에서 Morgan Stanley의 Adam Jonas는 Tesla 경영진에게 광산에 수직으로 통합하는 것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이든 할 것입니다. 제한 요소 없이, 우리는 할 것입니다. 우리는 개인적으로 자신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특별히 통합을 위해 특별히 통합하지 않습니다.”라고 Elon Musk는 Jonas에게 대답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보다 뛰어나거나 우리가 적극적으로 매우 좋다고 생각하는 훌륭한 공급업체가 있거나, 비교우위의 경제학에서 우리가 그들을 이길 수 있다 하더라도 그 공급업체를 사용해야 한다고 제안하는 경우에도 우리의 자원을 사용하여 더 생산적일 수 있는 다른 일을 하면 우리는 그 경우에 소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내 것으로 가야한다면 우리는 내 것입니다.”라고 Musk가 설명했습니다.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

새글알림

 +2 결제 관련 문의
일리일리 03.25 22:34
 +4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의공장박부장 03.22 13:49
+

댓글알림

사진좀 부탁 드립니다
a96c09d7 03.27 15:37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