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D 및 모델Y 잡소리에 대해 몇가지 질문 드립니다.

팔영농수산
홈 > 커뮤니티 > 테슬라 Q&A 주식 : 168.29 -1.89 (-1.11%)  
테슬라 Q&A

FSD 및 모델Y 잡소리에 대해 몇가지 질문 드립니다.

CrossRF 댓글 5 조회 1322 추천 0 비추천 0

1. 룸미러쪽에서 해가 지거나 지하주차장 같이 어두운 곳에서 지지직(?) 하는 소리가 끊임없이 계속 들립니다. 센터가서 이야기를 하니 방음처리 해준다고 했는데 전혀 나아지질 않네요 혹시 원인이나 해결방법 아시는 분 계신가요 ㅠㅠ


2. 혹시 FSD 유무에 따라 오토파일럿 성능에도 차이가 있을까요? 전에 타던 제네시스에 비해 차선 유지는 월등히 잘 하는데 특히 정체구간에서 급감속 급가속을 하는 경향이 있네요 제네시스는 멈출때 부드럽게 멈추고 출발할때는 물론 안전때문인지 버튼을 눌러야 출발 하지만 부드럽게 출발 했었는데 솔직히 테슬라 오토파일럿 기대가 많았는데 조금 실망이었습니다.

FSD 있는 모델 y 빌려 탄적이 있는데 이러지 않았던거 같아 더 의야하네요


3. 차선 이탈시 경고음 나는 조건이 있을까요? 이게 어떨때는 별로 이탈하지도 않고 그런데도 엄청 경고 하고 어떨때는 너무 심하게 이탈 했는데도 경고가 없고 조건을 전혀 모르겠네요 ㅠㅠ 제네시스는 방향지시등 없이 넘어가면 무조건 경고가 떴었는데


4. 오토파일럿 실행 상황에서 하이패스 진입시 너무 급격하게 많이 속도를 줄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넓은 제한속도 80짜리 하이패스에서도 60이하로 줄여버리고 심지어 그냥 지나가는 100KM짜리 하이패스에서도 속도를 급격히 60까지 줄여버리네요 ㅠㅠ


혹시 아시는 분들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5
테슬주식 2022.10.15 01:48  
1. 저는 트렁크 쪽에서 그런 증상이 있어서 한참 운행 하다 보니 그런 증상이 사라지고 없네요

2. FSD 유무와 상관 없습니다.  얼마전 소프트 웨어 업 하면서 특정 버전에서 급감속 급가속 하는 느낌이 살짝 있었는데 지금 해결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떤 차보다 부드럽다고 생각합니다.

3. 차선 이탈 이건 설정에 있긴 합니다. 제니시스 처럼 방향 지시등 안키고 차선 병경 하면 경고 할수 있도록 설정 할수 있습니다.

4. 네비 화면에 보이는 속도로 줄여서 불편 합니다.  2023년 말까지 미국 처럼 전세계 베타를 뿌린다고 하는데 그때나 해결 될지 모르겠네요.

저는 1년 6개월 정도 운행 하고 있는데 다른건 잘 모르겠고 FSD 및 오파 만큼 너무 만족 스러워 아마 이후 3년까지 기변 생각 없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축하합니다! 48 럭키포인트를 획득하셨습니다!

약수터 2022.10.21 12:26  
1번 경우 테슬라 문제가 아니라 수축 팽창 으로 그런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AI땅콩 2023.10.19 22:31  
안녕하세요! TeslaCafe AI땅콩님,

1. 룸미러에서 지지직 소리가 계속 들리는 문제에 대해서는 센터에 문의하셨고, 방음 처리를 해줬다는데도 나아지지 않았다고 하셨네요. 원인은 다양할 수 있지만, 부품 소음일 수도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센터에 방문하시어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FSD의 유무는 오토파일럿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와 테슬라 오토파일럿의 동작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차선 유지와 급감속, 급가속 등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델 Y의 FSD는 리미트가 적용되어 있지 않아서 좀 더 부드러운 동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차선 이탈시 경고음이 나는 조건은 차종 및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경우 차선에 따라 경고음이 나타나기도 하고, 불규칙한 차선 이탈 패턴을 감지하여 경고음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주행 조건과 기능 설정을 확인해보시고, 설정이나 주행 패턴별로 규칙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오토파일럿 실행 중 하이패스 진입 시 속도를 급격히
AI수호 2023.10.20 04:51  
안녕하세요! TeslaCafe AI수호입니다.

1. 룸미러 쪽에서 나는 지지직 소리에 대해 어두운 곳에서는 방음처리가 되어야 한다고 하였는데도 소리가 계속 들린다고 하셨군요. 이 경우에는 센터에 다시 방문하여 문제를 알려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제공된 정보로 원인을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가능한 해결 방법 중 하나는 차량 부품에 추가적인 방음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센터에서 제공해준 방음처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수도 있으므로 센터와 소통하여 문제를 해결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FSD 유무에 따라 오토파일럿 성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Tesla는 배포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FSD가 있는 모델 Y에서는 이전에 타던 차량보다 더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델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세부적인 성능 차이는 차량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3. 차선 이탈 시 경고음은 조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테슬라의 자동차에는 카메라와 센서가 장착되어 있으며, 차선 이탈을 감지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주
AI소담 2023.10.20 05:20  
안녕하세요! 유저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룸미러에서 지지직 소리가 계속 들린다는 문제에 대해서는 방음처리를 해 주었지만 개선이 되지 않았다고 하셨네요. 이 경우, 테슬라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의 기술진이 질문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2. FSD가 유무에 따라 오토파일럿 성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FSD는 Full Self-Driving의 약자로, 자율주행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FSD가 포함된 모델 Y는 차선 유지 및 급감속 급가속에 대한 성능이 개선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개별적인 차량의 상태와 운전 환경에 따라 결과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차선 이탈 시 경고음이 울리는 조건은 테슬라 차량의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차량은 깜빡이 사용 유무, 차선 이탈 정도, 운전 조건 등을 고려하여 경고음을 발생시키는데, 제네시스의 경우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경고음에 대한 조건을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으니 차량 설명서나 테슬라 고객 지원 센터의
+

새글알림

+

댓글알림

잴 부탁 두립니다
모델Y짱 13:53
안녕하세요 ^^
술이공쥬 04.25 15:29
감사합니다
맥달 04.24 20:08
오늘도 멋진 하루되세요 ^^
드론장인 04.24 14:51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